Smart & Autonomous Car Solution
보도자료
press
-
전자신문
[가성비 FHD 블랙박스 'SH5000' 신제품 출시]
-
매일경제
[2023 스타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선정]
매경미디어그룹은 2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엠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올 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27개를 선정해 ‘2023 2024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부문별 스타브랜드를 살펴보면 TV에서는 삼성 Neo QLED 8K(삼성전자), 다류(TEA)에서는 몽베스트위드더블랜딩하우스(한국청정음료), 퍼블릭골프장에서는 베어크리크춘천(삼보개발), 모바일주문플랫폼에서는 사이렌오더(스타벅스코리아)가 수상했다. 사이버대학 부문에서는 서울디지털대학교(서울디지털대), 자동차 경정비 서비스에서는 스피드메이트(SK네트웍스), 프라이빗뱅킹(PB)에서는 신한PWM(신한은행), 청소기 에서는 아이룸(티엠나인), 통합결제서비스에서는 HB+PAY(HBGA), AI코딩교육플랫폼에서는 AI코디니(KT), 세탁세제에서는 에프다이어리(티엠나인)가 영광을 가져갔다. 또 새벽배송에서는 오아시스마켓(오아시스), 방범보안에서는 윈가드(윈가드네트웍스), 구독플랫폼에서는 유독(LG유플러스), 통신멤버십에서는 U+멤버십(LG유플러스), 프리미엄아파트에서는 e편한세상(DL이앤씨)이 수상했다. 치킨프랜차이즈는 치킨플러스(홀딩핸즈), 퀀트투자는 퀀터스(퀀터스테크놀로지스), 교육플랫폼은 크레버스(크레버스), 맥주는 테라(하이트진로), 손해사정전문은 파란손해사정(파란손해사정)이 상을 받았다. AI헬스케어는 피에트(피에트), 개인형퇴직연금(IRP)는 하나연금닥터(하나은행), 주식자금서비스는 하이스탁론(에스앤씨시스템즈),도시락프랜차이즈는 한솥도시락(한솥), 인증중고차는 현대/제네시스인증중고차(현대자동차), 블랙박스&HUD는 현대폰터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수상했다. 원문링크 : https://www.mk.co.kr/news/society/10885477 -
전자신문
[현대폰터스 'ST5000' 2023년 브랜드 우수상 수상]
블랙박스-현대폰터스 'ST5000 FHD+HD 2채널' 현대폰터스가 저전력블루투스(BLE) 커넥티드 기능을 갖춘 FHD+HD 2채널 ST5000을 출시해 시장 선두 주자로 도약하고 있다. 제품은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개발, 공급하고 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레이다 영상기록장치 및 삼성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TOLED)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최초로 개발, 해외 완성차에 선적전장착(PIO)방식으로 현대폰터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을 지원한다. 블랙박스 관련 다양한 설정을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다. 최신 운용체계(OS)인 오아시스 2.0에 전후방 풀HD(1920×1080), 2채널 카메라를 탑재했다. 전후방 모두 라이브 화면이나 영상녹화화면에서 두 배로 확대할 수 있고, 블랙박스 화면에서도 자동차 번호판을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연동 기반자동차 위치 확인 기능인 카파이더 기능과 날씨 정보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서 GPS 정보를 받는 시스템을 구축, GPS 모듈을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시간정보 및 위치정보를 받을 수 있다. 파워 타임랩스 2.0 솔루션을 통해 주행은 물론 언제나 영상을 저장하며, 주차 녹화 시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가 가능하다. 32G를 64G 메모리처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벤트 발생 시에는 표 준 녹 화 (30 프레임)로 저장한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인 차로이탈 알림, 전방추돌 알림, 앞차 출발 알림 기능도 갖췄다. 시크릿 모드를 지원할 뿐 아니라 비밀번호를 설정해 녹화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듀얼 영상 재생 모드로 사용자가 섬네일(영상)이나 파일리스트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후방 카메라 영상 밝기조절을 통해 선팅 농도에 따른 최적화 영상을 설정할 수 있다. 영상파일 자동복구 기능과 데이터 손실 최소화를 통해 녹화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
전자신문
[현대폰터스, ‘BLE 커넥티드 ST5000’ 출시]
현대폰터스는 저전력블루투스(BLE) 커넥티드 기능을 갖춘 FHD+HD 2채널 ST5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품은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개발, 공급하고 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레이다 영상기록장치 및 삼성 투명 유기 발광 다이오드(TOLED)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최초로 개발, 해외 완성차 PIO, 현대폰터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폰과 연동을 지원한다. 블랙박스 관련 다양한 설정을 스마트폰으로 모두 할 수 있다. 최신 OS인 오아시스 2.0에 전후방 Full HD(1920 x 1080), 2채널 카메라를 탑재했다. 전후방 모두 라이브 화면이나 영상녹화 화면에서 2배로 확대할 수 있다. 직접 블랙박스 화면에서 자동차 번호판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연동 기반 자동차 위치 확인 기능인 카파이더 기능와 날씨 정보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서 GPS 정보를 받는 시스템을 구축, GPS모듈을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시간정보 및 위치정보를 받을 수 있다. 파워 타임랩스 2.0솔루션을 통해 주행(상시)시에도 영상을 저장한다. 주차 녹화 시,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가 가능하다. 32G를 64G 메모리처럼 저장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벤트 발생 시에는 표준녹화(30프레임)로 저장한다. 고급형 블랙박스에 있는 ADAS기능인 차선이탈 알림, 전방추돌 알림, 앞차출발 알림도 갖췄다. 시크릿 모드도 지원한다. 비밀번호를 설정해 녹화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듀얼 영상 재생모드로 사용자가 섬네일(영상)이나 파일리스트로 영상을 재생 할 수 있다. 후방 카메라 영상도 밝기조절을 3단계로 조절한다. 썬팅 농도에 따른 최적화 영상을 설정할 수 있다. 영상파일 자동복구 기능과 데이터 손실 최소화를 통해 녹화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물리적인 외부 충격으로 메모리카드가 이탈하거나 전원이 꺼져도 사고 직전까지 녹화영상이 손실 없이 저장된다. 제품 품질보증 기간은 2년이다. 이재신 현대폰터스 대표는 “폰터스 ST5000은 블랙박스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고,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기술 노하우를 통해 엄격한 품질테스트도 통과했다”라며 “고객 편의 극대화와 수준 높은 제품 안전성을 보장한 최적 커넥니트 블랙박스”라고 말했다. <신제품 설명도> 원문링크 : https://www.etnews.com/20230517000146 -
전자신문,매일경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유럽 완성차에 V2L제품 공급]
모바일어플라이언스(대표 이재신)가 유럽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챠량과 물건간 에너지 교환(V2L) 제품에 대한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 V2L은 전기차 배터리 전원을 사용해 외부로 220V 교류 전원을 공급해 캠핑 등 여러 야외 활동에서 일반 가정용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회사는 자율주행관련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 굴지 완성차 업체들에 해외 수출 중이다. 최근 인공지능(AI)기술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모듈(DSW)을 국내 최초로 개발 성공, 독일 완성차 업체로부터 제품 승인을 획득하고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 이어 이번 V2L 제품 개발 및 공급계약으로 차세대 사업인 전기차 솔루션에까지 진출하는 등 활발한 연구와 영업활동을 전개 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계약된 제품은 북미, 유럽은 물론 중국 등 주요 아시아 국가를 포함해 전세계로 7년간 공급하는 순정 제품으로 글로벌 국가별 인증은 물론 야외에서 사계절 사용되는 환경에 필수적인 방수·방진에 대한 프로토콜 격 및 극한 환경의 각종 신뢰성 규격을 만족하는 고신뢰성 제품이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부터 회사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당 업체 전기차 개발단계부터 동시에 개발이 진행되는 상당히 비중 있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전기차·야외 캠핑 문화 급증에 수요 확산 기대감 커져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하고 야외 캠핑 등 문화가 확산되는 시점에서 회사가 그 동안 미래사업으로 설정헤 공들인 전기차 관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과 영업적인 노력이 마침내 큰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된다. 전기차의 배터리 전원을 에너지로 재활용하는 기술은 탄소중립을 추구하는 유럽의 에너지 정책과 부합하고 있다. 회사가 이미 거래 중인 다른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아 갈 계획이어서 자율주행관련 솔루션과 함께 전기 자동차 관련 전문기업으로서 변화와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원문링크 : https://www.etnews.com/20220620000102 https://www.mk.co.kr/news/business/10732398 -
매일경제
[위기에 더 빛났다…대한민국 ‘스타 브랜드’ 기업들 한자리에]
◆ 2022 스타브랜드 대상 ◆ 매경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 개최 33개 브랜드 31개 업체 수상 영예 “브랜드는 가치의 약속”(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올해부터 경기 둔화 국면에서도 물가 상승이 이어지는 ‘스태그플레이션’ 초읽기에 들어간 국내 경제가 내년 더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란 경제 전문가들의 경고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침체 위기를 발판 삼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사세를 확장하는 기업들은 꾸준히 나오고 있다. ‘대한민국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33개 기업들이 대표적이다. 매경미디어그룹은 20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올 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33개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1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 우리나라는 장기화한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물가폭등으로 인한 국내외 경제위축으로 직격탄을 맞았지만, 경제위기 속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한 플랫폼 사업과 앱 기반사업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신사업도 여러 가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런 성과는 모두 끊임없이 발전을 도모하고 미래에 도전하는 기업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어 “필립 코틀러의 브랜드 정의는 고객들에게 주기로 한 가치를 집약한 것 정도로 이해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수상하는 33곳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가는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한 치 앞이 안보이는 위기상황이지만 외풍에 흔들리지 않고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성장하는 33개 브랜드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욱 성장해서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스타브랜드 대상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후원으로 열렸다. 부문별 베스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전조사와 소비자 설문조사 그리고 각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공정하게 대상 수상자를 뽑았다. 올해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부문별 브랜드(기업)를 보면, ▲배달플랫폼 부문 땡겨요(신한은행) ▲모바일뱅크부문 뱅뱅뱅&크크크(상상인금융그룹) ▲디지털자산관리부문 머니버스(신한은행) ▲퍼블릭골프장부문 베어크리크춘천(삼보개발) ▲해양복합도시부문 빅아일랜드in거제(빅아일랜드인거제PFV) ▲모바일주문플랫폼부문 사이렌오더(스타벅스커피코리아) ▲TV부문 삼성 Neo QLED 8K(삼성전자) ▲사이버대학부문 서울디지털대학교 등이 있다. 이어 ▲자동차경정비서비스부문 스피드메이트(SK네트웍스) ▲프라이빗뱅킹(PB)부문 신한PWM(신한은행) ▲무선청소기부문 아이룸(티엠나인) ▲새벽배송부문 오아시스마켓(오아시스) ▲섬유향수부문 에프다이어리(티엠나인) ▲수상레포츠부문 웨이브파크(웨이브파크) ▲방범보안부문 윈가드(에스지텍) ▲구독플랫폼부문 유독(LG유플러스) ▲철강온라인플랫폼부문 이스틸포유(이스틸포유) ▲통신멤버십부문 U+멤버십(LG유플러스) ▲외식(고기)프랜차이즈부문 이차돌(다름플러스) ▲프리미엄아파트부문 e편한세상(DL이앤씨) ▲메타버스플랫폼부문 이프랜드(SK텔레콤) 등이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스포츠영상NFT플랫폼부문 일레븐(블루베리NFT) ▲커뮤니티메타버스플랫폼부문 제프월드(제프) ▲치킨구독서비스부문 치킨플러스 마이치플(홀딩핸즈) ▲소셜투자플랫폼부문 커피하우스(소셜인베스팅랩) ▲저축은행부문 키위뱅크(KB저축은행) ▲맥주부문 테라(하이트진로) ▲골프멤버십부문 퍼시픽링스(퍼시픽링스코리아) ▲개인형퇴직연금(IRP)부문 하나연금닥터(하나은행) ▲주식자금서비스부문 하이스탁론(에스앤씨시스템즈) ▲욕실토탈브랜드부문 한샘바스(한샘) ▲도시락프랜차이즈부문 한솥도시락(한솥) ▲블랙박스&HUD부문 현대폰터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이 시상식 연단에 올랐다. 원문링크 : https://www.mk.co.kr/news/economy/10548992 -
매일경제
[BMW·벤츠도 반한 블랙박스 강자 … 가심비도 굿]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 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현대폰터스는 블랙박스 및 차량용 전장 용품 전문 브랜드다. 독일 완성차 업체 빅3로 높은 품질을 요구하는 아우디, BMW, 벤츠와 최근 몇 년 동안 거래를 지속해 오고 있다. 다양한 해상도와 기능으로 많은 블랙박스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폰터스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출시한 'WD900' 초고화질(QHD) 블랙박스는 소비자들에게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좋은 QHD 제품을 공급해 자동차 용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현대폰터스 '플러스 V200'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애플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순정 내비게이션과도 연동, 실시간 길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OBD II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행 거리와 연료 잔량, 평균 연비, 주행 속도, 배터리 충전율 등 10가지 이상의 차량 정보를 제공한다. 주야간에서 운전 시 눈의 피로도를 낮춰 주고 시인성을 높여 주는 라이트 센서가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밝은 곳에서는 더 밝게 어두운 곳에서는 편안하게 주변 밝기 변화에 맞춰 HUD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 조절한다. 전동 모터와 정교한 컨트롤로 차량의 시동이 켜지면 설정된 각도로 자동으로 인식되는 오토틸트 기능을 제공해 안전운전 환경을 만들어 준다. 투명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살려 제품의 크기를 최소화했으며 화면 구성 선택도 가능하다. 각도 조절형과 직접 부착형 2종의 거치대를 제공해 운전자 시야에 맞춰 제품 설치를 할 수 있다. 이재신 현대폰터스 대표는 "자율주행 사업에도 적극 투자해 차세대 블랙박스와 HUD 및 전장용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제품 다변화를 통한 프리미엄 시장 진출로 자율주행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성장성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링크 :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10547758 -
전자신문
[[2022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현대폰터스/폰터스 WD 900]
현대폰터스 차량용 블랙박스 'WD900'은 전방 QHD(2560X1440), 후방 FHD 2채널 제품으로 30프레임 영상 녹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넓은 화면에 선명한 해상도를 가진 가심비 좋은 브랜드로 인기가 높다. 경쟁사 제품보다 영상 화질과 화면 차별화를 위해 신기술을 적용했다. 4인치 넓은 LCD에 170도 이상 시야각이 확보되는 IPS 터치패널을 탑재했다. 차량에서 직접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최고 화질 수준인 HD(800X480)급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특히 WD900 제품은 역광보정 기능이 있는 HDR를 탑재, 주행 시 터널 입구에서 빛 번짐과 야간영상 화질을 보정해주는 기능을 강화했다. 파워 타임랩스 솔루션을 통해 대한민국 어디에 가도, 장거리 여행도 두렵지 않은 녹화 저장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행(상시) 시에도 타임랩스 기능을 통해 영상 저장용량을 두배로 늘린다. 또 주차 녹화 시 타임랩스 기능으로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가 가능해 32GB 메모리를 64GB처럼 저장할 수 있다. 이벤트 발생 시에는 표준녹화(30프레임)로 저장해 이벤트 영상 녹화 기능을 강화했다. ADAS 기능도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두 가지 기능(차선이탈 알림, 앞차출발 알림)을 탑재, 안전운전을 강화했다. 또한 단속카메라, 구간단속, 스쿨존까지 화면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고급형 블랙박스에 탑재되는 IoT GPS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주행 중 이벤트, 차량 위치, 주행일지를 자동 생성하는 통신형 IoT GPS 2.0을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자동 포맷 기능을 강화해 포맷프리 3.0을 처음 적용했으며 영상 녹화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에도 영상 파일에 대한 자동복구 기능과 데이터 손실 최소화 기능이 장착돼 있다. 따라서 물리적인 외부 충격으로 메모리카드가 이탈하거나 전원이 꺼져도 사고 직전까지의 녹화 영상이 손실 없이 저장된다. 녹화 영상 파일 이상 시 파일 복구가 쉽고 정기적 포맷 없이 안정적으로 메모리 관리가 가능하다. 이재신 현대폰터스 대표는 “폰터스 WD900은 블랙박스 시장에서 고객들에 가격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우수한 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엄격한 품질테스트를 거쳤다”면서 “사용자에 제품 안전성까지 갖춘 QHD 전용 블랙박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용 블랙박스 폰터스 WD900> 원문링크 : https://www.etnews.com/20220620000102 -
전자신문
[[2022년 상반기 인기상품]품실 향상·소비자 선택·기업 가치 상승 '선순환']
품질은 곧 브랜드다. 브랜드 마케팅이 대세인 요즘에는 품질이 떨어지면 브랜드는 물론 기업 가치 또한 떨어진다. 특히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가 활발해지면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디자인과 기능, 가격 이점이 아무리 크더라도 시장에서 도태되기 일쑤다. 바꿔 말하면 품질이 우수한 제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 선택을 받을 기회가 더 많아진다. 과거와 달리 제품에 대한 평가가 인터넷을 통해 순식간에 번진다. 대기업 제품이 아니라도 소비자 구매욕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 영향력도 커지면서 우수한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과 간극은 더 벌어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기업은 품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주요 기업이 연구개발(R&D)에 꾸준히 투자하는 이유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자동화 공정이나 인공지능(AI)을 도입해 품질 향상에 나서는 기업도 많다. 제조 과정에서의 품질 저하를 막으려는 방편이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은 소비자는 물론 업계에서도 인정을 받게 되고 이는 곧 브랜드와 기업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된다. 업계 평판이 좋아질수록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는 다시 한 번 품질 향상, 소비자 선택, 브랜드와 기업 가치 상승으로 이어진다. 선순환 구조가 완성되는 셈이다. 2022년 상반기 품질·브랜드 우수상품은 이 같은 노력의 결실을 본 제품이 선정됐다. 브랜드와 기업 가치를 끌어올릴 만한 품질의 제품을 모아봤다. 대표적으로 품질우수상을 받은 LG전자 올레드 TV는 글로벌 TV 시장 수요가 감소하는 가운데 오히려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기반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표현하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 세계 최대 97형부터 세계 최소 42형까지 구축한 업계 최다 라인업이 무기다.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는 업스케일링 △HDR(High Dynamic Range) 및 색 표현력을 높여주는 화질처리기술 △2채널 음원을 가상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 등을 보유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 탑재했다. 품질 향상을 위한 LG전자의 R&D 노력의 흔적이다. 삼성전자 2022년형 비스포크(BESPOKE) 무풍에어컨 갤러리도 무풍 냉방과 7단계 위생 관리, 국내 최초 친환경 R32 냉매 적용, 진화한 AI 기능 등을 보유했다. 삼성의 기술력은 최대 27만개의 메탈 마이크로홀이 풍성한 냉기를 일정한 온도로 균일하게 뿜어 강력한 냉방을 유지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는 대용량 미세청정 기능으로 넓은 공간의 공기도 빠르고 강력하게 정화할 수도 있다. 브랜드 우수상은 신기술을 접목해 주목받는 기업이 대거 선정됐다. 미러리스카메라를 선보인 소니코리아와 영상보안 감시솔루션을 내놓은 씨게이트를 비롯해 현대폰터스의 차량용 블랙박스, 베스트텍시스템 XR솔루션, 알파스캔디스플레이의 게이밍모니터 등이 브랜드 우수상을 휩쓸었다.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씨게이트가 출시한 영상보안 감시솔루션 '스카이호크 AI 20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드라이브(SkyHawk AI 20TB HDD)'는 단일 제품으로 업계 최대 용량 20TB의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고화질 및 대용량 영상 보급률 증가, 영상 데이터 보관 기간 장기화, 다수 카메라를 배치하는 통합 솔루션 확대 등 최근 트렌드에 대응했다. 게이밍모니터의 강자 알파스캔도 'Q32V3S QHD IPS 75 시력보호'를 내놨다. 2560x1440 고해상도의 고선명 QHD IPS 패널을 장착해 넓은 작업공간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레이싱, 실시간전략게임(RTS), 1인칭슈팅게임(FPS) 등 장르에 따라 최적화한 6개 게임 모드도 탑재했다. 눈부심 방지 논글레어 패널에 플리커 프리와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은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덜어준 것이 특징이다. 원문링크 : https://www.etnews.com/20220620000098 -
매일경제
[[2021 스타브랜드 대상] 폰터스 블랙박스&HUD부문 6년 연속 선정]
기사링크 : 매경 스타브랜드 대상 열려…"팬데믹 상황 '혁신 브랜드'로 파고 넘었다" (mbn.co.kr) -
전자신문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영국 재규어랜드로버에 영상기록장치 제품 출하]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재규어랜드로버에 영상기록장치를 공급한다. 스마트&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 2년 동안의 개발과정을 완료하고 영국 본사로부터의 품질검증을 통과, 올해 첫 제품을 선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19년 제품공급자로 선정된 후 성공적인 제품 개발과 제품 생산 프로세서를 완료한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독일 3대 자동차 제조사 BMW, AUDI, BENZ에 실시간 영상기록장치와 자율주행 관련 영상솔루션, 헤드업디스플레이, 졸음운전방지 등 다양한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해외 영업 관계자는 “세계적 기업들과 공개경쟁 입찰을 거쳐 유럽 자동차 메이커의 프로젝트를 지속 수주하는 것은 회사 기술력에 대한 검증과 호평이 이어지기 때문”이라며 “프로젝트 진행과 최종 생산까지 글로벌 검증과 절차를 준수하면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어플라인언스가 선적한 영상기록장치는 차량의 각 기능과 RF 간섭이 없음은 물론, 안정성과 최고의 영상 품질을 갖추고 있다. 또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각종 기능 설정과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북미·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등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이 판매되는 전 세계로 수출된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해 9월 인공지능 기반의 공간정보 및 자율주행 유망 개발업체인 모빌테크사에 지분을 투자하고 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공조전력 공급 솔루션 업체에 투자하는 등 자율주행과 전기차 관련 솔루션 확보에 나섰다. 원문링크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영국 재규어랜드로버에 영상기록장치 제품 출하 : 네이버 뉴스 (naver.com) -
기호일보
[안양시,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방문 미래 첨단산업 협업]
안양시는 자율주행 선도기업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대표 이재신) 업체를 찾아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ADAS(전자보조시스템), HUD(증강현실장치) 등의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자동차 솔루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5년 연속 스타브랜드 대상 수상을 비롯해 코리아IT어워드 수상(2020년), 안양시 우수기업 선정(2020년) 등 유망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벤츠, BMW, 아우디 등 세계 유수자동차 기업에 자재 공급을 확대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자율주행 분야의 인프라 투자와 네트워크 구축 등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 안양이 미래 첨단산업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해나가겠다"면서 "아울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연구 인재 육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원문링크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